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스] 불모의 땅 - 카드 공개 모음 (4) - 킹능성을 위함이다! (15장)

반응형

 

하스스톤 불모의 땅 카드 공개 모음 4탄

 

이번 공개 모음은 공개 모음 3탄 이후 부터 19일 새벽 3시까지 공개된 카드를 다루고 있습니다.

 

 

[하스] 불모의 땅 - 카드 공개 모음 (3) - 튼튼전사! (8장)

하스스톤 불모의 땅 카드 공개 모음 3탄 아~ 새벽에 하스스톤 유튜브 계정이 해킹?당하는 사건이 있었죠. 동영상이 전부사라지고 이상한 생방송이 방영되었는데요. 다행히 지금은 돌아온것 같습

redconco.tistory.com

지난 3탄의 카드 공개 모음이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을 확인해주세요.

 

오늘은 총 15장의 카드가 공개되었으며 킹능성을 담은 카드들과

 

하스의 미래가 우려되는 카드가 나왔습니다.

 

그럼 보시죠.

 

 

 

첫 카드는 떡대 컨셉 주문인 북돋우는 설교입니다.

(성서를 이을 설교 컨셉 가즈..)

떡대가 상당히 약하긴 했지만 좋아하긴 했는데 4마나는 너무 높아보이기도 하네요.

 

다만 기존처럼 덱만 들어가거나 손만 들어가는게 아닌 덱, 손, 전장 모두 버프가 들어가기에 낮게 만들수는 없었겠죠?

 

 

 

 

다음 카드는 성기사 전설 카리엘 롬입니다.

 

마치 설교를 쓰라는듯이 공격할때마다 손의 모든 신성 주문이 1 감소하는 파격적인 효과를 가졌죠.

 

아직 카드가 공개중이긴 하지만 그림을 그려보면

 

손에 신성 비밀들이 가득 잡힌 상태에서 카리엘 롬으로 줄여주고

 

 

[하스] 불모의 땅 - 카드 공개 모음 (2) - 악몽과 추억의 교차 (7장)

하스스톤 불모의 땅 카드 공개 모음 2탄 3/17 (오전)까지 공개된 7장의 카드에 대한 글입니다. 과거 잔알라이를 사용한 영능법사를 상당히 많이 했었는데요. 이번에도 영능법사를 위한 새로운 카

redconco.tistory.com

지난 카드 공개 모음 2탄에서 소개해드린

 

대포전문가 스마이드와 비밀을 같이 써주는 식으로 사용이 가능해 보이지만...

 

상상만해도 손패가 구리네요.

 

가볍게 4/3 속공 + 천보로 상대 하수인을 정리하면서

 

억지로 주문을 가득 넣지 않고 1개 정도만 줄여주는 상황이 가장 많을 것 같네요.

 

카드 자체는 나쁜 성능이 아니니 추후에 쓰이겠네요.

 

 

마지막으로 생흡 하수인을 소환하는 노련한 전쟁의무관 입니다.

 

공개된 3개의 카드가 전부 신성주문과 연관있으니 연구는 활발하겠네요.

 

4마나 3/5라는 안좋은 스텟이지만 신성 주문을 시전하면 2/2의 생흡 하수인을 소환하는 점

 

도발까지 달린 하수인을 소환했다면 상당히 짜증났을텐데 아쉽군요.

 

추가로 좋은 신성 주문이 나와야겠네요.

 

 

 

다음은 흑마법사 카드 4종 입니다.

 

첫 카드로 쿰척 혈석 파편 뾰족털 입니다.

 

3마나 3/3 생흡으로 평범하지만 덱의 카드 수에 따른 후반형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버티는 타입의 덱에 넣어서 생흡과 정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좋아보이는 카드입니다.

 

크툰으로 마무리하면 되겠군요.

 

 

 

두번째 카드는 사기라고 생각하는 탬신 롬 입니다.

 

1이상의 암흑 주문을 시전하면 그 주문을 비용이 0인 상태로 손으로 복사하는 사기적인 카드입니다.

 

버프먹은 영착과 함께 2마리를 정리하며 6힐도 달달하게 땡기는 모습이 보이는군요.

 

근데.. 암흑 주문이 적은게 아쉽습니다.

 

영불같은거 암흑 되면 그냥 야생에서 미쳐 날뛸지도..

 

 

 

다음은 새로운 광역기인 영혼 분쇄 입니다.

 

이 카드는 강력한 만큼 가불기인 카드죠.

 

하수인이 처치되지 않는다면 단점 없는 광역기가 되겠지만

 

모든 하수인인 점과 콤보 카드나 크툰 파츠, 경~~품권! 등

 

덱을 부수면서 쓰기에는 상당히 위험할 것 같네요.

 

 

마지막은 초저가 광역기! 흑마법서: 희생

아군 하수인 하나를 처치한다지만 모든 적 하수인에게 2데미지는 상당히 쓸만해 보입니다.

 

갈라크론드가 야생에 가기에 사용은 살짝 어려워 보이기도 하네요.

 

검은 하늘도 야생에 가고 기존 영혼 파편 기반이 아닌 덱에서 연구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설마 묻고 더블로?)

 

 

 

사제판 튼튼이 안쉬의 사제입니다.

 

5코 8/8 도발이라 생각하면 강하지만

 

부활에 5/5 도발로 나오는 아쉬움도 있으며

(5/5도발!)

 

회복에 추가적인 카드와 비용이 들어가는 점을 고려하면

 

7마나 8/8 도발이니 그리 좋아보이지는 않네요.

 

 

 

우려된다고 했던 카드인 훌렁이 헌정카드 진눈깨비 입니다.

 

이 카드를 보며 오묘한 생각이 많이 들더군요.

 

오리지널 갈이를 하며 핵심세트를 만들고 거기에는 빙결이 좀 빠졌죠.

 

근데 바로 나오네요.

(더 많은 과금!)

 

무튼 카드만 놓고 보면 이 카드를 5마나 전에 쓰면 조금 별로같지만

 

제가 생각해본 활용도는 크툰과 마나빵, 비용감소 등을 넣고

 

0마나라는 이점을 최대한 살려 가젯잔과 돌리는 것입니다.

 

마나 회오리가 야생에 가는게 참 아쉽네요.

(아니 그냥 X져버려!)

 

 

핫소스통의 자랑 야수 드루를 위한 카드 살아있는 씨앗입니다. ㅜ

(야수 그만! 야수 멈춰!)

 

새로추가된 쓸만한 야수 하수인인 평원의 드루이드와 쓰면 좋겟네요.

 

아니면 줄인 예쁜이를 감시자와 같이 쓰는?

 

음. 아직까진 그림이 그려지지 않네요.

 

추가적인 야수가 공개되어야 할것 같습니다.

 

 

또 다시 도발을! 가시껍질의 징표 입니다.

드루이드에게 도발 부여 카드가 엄청 많죠. 써볼만 한가?

 

근데 목재 지원은 야생에 가니 아쉽군요.

 

당장 떠오르는 것은 타락덱에 넣어 광대, 사나이, 꿈꿔용을 복사하는 그림이네요.

 

어라 좋아보이기도 하고 ㅋㅋ

 

 

 

좋아보이지만 구려보이는 타비쉬 스톰파이크 입니다.

 

이..이론상 최강의 카드 일뻔 했는데..

 

툰드라 코뿔소 야생 ㅅㄱ

 

추후의 카드를 봐야겠지만 지금 떠오르는건 짓밟는 코뿔소와 독침전...

 

얘도 야생이네 ㅠ

 

코뿔소, 진주엄니, 달송곳니, 히포그리프 정도를 넣고

 

 

[하스] 불모의 땅 - 카드 공개 모음 (3) - 튼튼전사! (8장)

하스스톤 불모의 땅 카드 공개 모음 3탄 아~ 새벽에 하스스톤 유튜브 계정이 해킹?당하는 사건이 있었죠. 동영상이 전부사라지고 이상한 생방송이 방영되었는데요. 다행히 지금은 돌아온것 같습

redconco.tistory.com

 

지난번에 공개된 야수 조련으로 사기치는? 7마나  2/5 66 66 돌콧 돌콧 4마나 야수 2마리?

 

다만 성장형 주문이라 7마나에 바로는 못나가겠죠?

 

4마나로 맞춰서 프라임이나 곰상어정도?

 

5마나 2/5 4/4 4/3 이나 2/4 속공 ㄷㄷ

 

갑자기 겁나쌔보이네 ㄷㄷ

 

 

 

이 카드에 담긴 철학을 아시겠? 콜카르 조련사 입니다.

 

이카드와 침략, 위압감, 추적 등을 넣고

 

손도끼로 적 하수인들 정리하는?

 

어..음.. 그림이 잘 안그려지네요.

 

속공도 달려있으니 광포한 격노를?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연계를 버린척 하는 굴착지 매복꾼

 

4마나 4/4 4데미지라 생각하면 좋지만 2데미지면 미묘한데

 

그림자 밟기나 텐우와 같이 써야겠네요.

 

아.. 그래서 그밟을 안보냈나..

 

연구가 좀 필요해 보입니다.

 

스타일리쉬한 플레이를 기대할 수 있어보이네요.

 

 

잘 말리는데 못말린다는 지느러미는 못 말려 입니다.

오랜만에 멀록 버프카드네요.

 

근데.. 주술사 멀록카드들이 싸그리 야생가는데 참 아쉽습니다.

 

아 물론 한번도 못 본 뾰로롫은 남아있습니다.

 

발견에서 정말 구려서 소소하게 1/1 버프하는 그림 정도가 그려지네요.

 

하지만 공용 꽃게 기수와 아이들이 남아있으니 한번의 뽕맛을 위해 해볼만한가?

 

 

 

오늘 공개된 카드들은 하나같이 추후를 위한 떡밥 카드들 같네요.

 

이상으로 15개의 카드였으며 내일 아침에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