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하스스톤] 스톰윈드 - 135장 모두 공개 정리

인간신 2021. 7. 28. 14:10

하스스톤 신 확장팩

스톰윈드 135장 모음

 

 

오랜만에 확장팩 소식으로 돌아왔네요.

 

이번에 새로 출시할 스톰윈드 확장팩의 카드 정리글 입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등급 - 마나 - 이름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카드 평가에 대한 부분은 하알못이니 그냥 재밌게 봐주셨으면 합니다.

 

참고. 사진이 작으신 분은 눌러서 크게 보시길

 

 

 

악마사냥꾼

한줄평 : 신 OTK 악사 등장

 

지옥 관련 카드를 무려 5장을 받았습니다.

안해보기엔 너무 많이 줬네요.

 

그외에도 강력한 죽메 악사에 넣어볼법한 하수인을 하나 줬네요.

 

교환성 카드라서 효과를 보기 더 좋아보입니다.

 

어~ 그렇게 드로우를 많이 하면~

 

악마사냥꾼의 퀘스트 전개는 상당히 쓰기 힘들어 보입니다.

 

4장 ~ 5장을 뽑는것도 일이지만

 

쌓인 손패를 털어내야 하는것도 문제입니다.

 

사용 방향을 생각해보면 저코 위주의 위니로 가볍게 짜서

 

효과를 받으며 바로 털어내는 식으로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신카드 기만함의 인장이 반드시 들어가야 할것으로 보이고

 

막상 보상으로 받은 쿨트러스로 효과를 보기 힘든 단점도 있습니다.

 

 

악사에겐 너무 강력한 주문이 있죠.

 

아직은 굴단의 해골이 훨씬 좋아보이네요.

 

물론 같이 넣어야 5장을 뽑지 않을까 싶네요.

 

지그사론

 

저는 이카드를 보고 혼돈의 일격과 분노가 딱 떠올랐습니다.

 

분노 2장 + 다크위버 = 10마나

 

3장 한턴 24데미지 입니다.

 

정신 나갔네요.

 

혼돈의 일격 2장은 드로우도 같이 있으니

 

상당한 OTK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드루이드

한줄평 : 강화된 토큰 드루

 

너무 다양한 컨셉의 카드를 받지 않았나 싶지만

재미는 있어보이네요.

 

토큰 드루, 문트리 주문 드루, 영능 드루

 

3개의 컨셉이 보이지만 토큰 드루가 가장 눈에 띄네요.

 

다람쥐 자체가 일단 너무 좋아보이며

 

그에 퇴비 만들기가 단 2마나라는 점도 눈에 띕니다.

 

 

어흥

 

드루의 퀘스트는 한턴이라는 말이 없어서 아마 누적이 될 것 같네요?

 

몸으로 정리를 하며 방어도를 얻는 그림과

 

필드를 무시하며 명치를 달리며 방어도를 얻는 그림

 

2가지가 그려지네요.

 

일단 퀘스트를 쓴다고 하면 25딜에 방어도는 18입니다.

 

엄청 잘풀리면 이론상 5턴킬이 가능해 보입니다.

 

미니팩에 추가 카드를 받는다면 떡상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노루 약해요

 

역시 드루이드는 마나사기죠?

 

뽑을 때 시전이라 적혀있는걸 보아

 

주문 3장을 연달아 뽑으면 3드로우 + 3장 발동이 될 거 같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정겨운 스텟이라 반갑기도 하네요.

 

 

 

 

사냥꾼

한줄평 : 돌아온 악몽

 

과거의 악몽 하랜사제

 

이번엔 주문냥꾼에 더해지다.

 

퀘스트가 너무 파격적입니다.

 

그 외에도 반가운 사틸로스 눈나나 토큰 야수 컨셉이 보이네요.

 

PTSD

 

단 6장의 주문으로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으며

(야생에선 운좋으면 3개)

 

그 효과 또한 너무 파격적입니다.

 

정규 사냥꾼은 9개의 피해 주문을 가지고 있으니 달성이 어렵지 않아보입니다.

 

또한 첫 보상이 하수인 지정이라 정리를 하며 갈 수 있죠.

 

왕쥐 어서오고

 

시체꽃의 하수인 버전입니다.

 

거기에 야수 종족도 있고 이번 확장팩이 토큰 냥꾼이라 써볼만 해 보이지만

 

5마리 소환이 아닌 죽어야 발동한다는 것은 좀 아쉽네요.

 

위의 퀘스트가 훨씬 많이 보이지 않을까 싶네요.

 

 

 

 

마법사

한줄평 : 화염 법사 하라고!!!

 

무려 10장 모두 주문 관련이며

 

그 중 8장이 화염 주문 관련입니다.

 

지난번에는 빙결을 밀어주더니 이번엔 화염!

 

심지어 약해보이지 않는 카드를 받았습니다.

 

야생에서 양초꾼과 점화, 수습생으로 원턴킬 법사가 가능하네요.

 

이정도면 알루네스로 덱을 태워도 되겠네요.

 

이것이 마법사다

 

효과를 보기 위해 아마 9장의 주문이 필요한 것으로 보이네요.

(아니면 너무사기잖아)

 

퀘스트 효과를 볼때쯤엔 주문이 모자랄 수 있어보이지만

 

신규 특급 주문인 점화가 이를 해결해 주겠네요.

 

Aㅏ Hㅏ!

 

화염을 아주 적극적으로 밀어주네요.

 

하수인 쌩까다가 필드 무시하고 명치에 3발 꽂아버리는 그림이 그려지네요 ㅋㅋ

 

이 전설도 조건이 어려운 만큼 상당한 효과네요.

 

퀘스트랑 같이 쓰면 한턴 27데미지네요.

 

남은 3은 점화가 해결해줄듯

 

 

 

성기사

한줄평 : 콘돔 떡대 기사!?

 

천상의 보호막 카드가 10장 중 5장이며

 

떡대 또한 5장입니다.

 

폴드라곤의 명성에 맞게 엄청난 떡대 효과를 가졌네요.

 

갑자기 분위기 신병

 

1마나 카드를 9장을 사용하는 만큼 달성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효과는 상당하죠.

 

카리엘 까지 냈다면 2마나로 3/3 하수인을 2마리를 소환하게 됩니다.

 

다만 첫 보상이 빛의 정의인건 너무 아쉽네요.

 

나와라~ 비~~~겁한 녀~석~~

 

필드에 천보 1개만 있어도 큰 이득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단점은 상대가 천보를 놔눌리가 없다는 거겠죠.

 

이전 폴드라곤이 엄청 멋졌던 만큼

 

이펙트와 음악이 상당히 기대됩니다.

 

 

 

 

사제

한줄평 : 반가운 사제

 

사제는 역겨운 직업 중 하나죠.

 

그 명성은 발견과 마나사기로 이어져왔지만

 

이번에는 놀랍게도 암흑 사제입니다.

 

역함이 줄어들어서인지 더 반갑네요.

 

 

정말 잘하셨어요. ㅎㅎ

 

메카툰 이후의 두번째 충격이 아닐까 싶네요.

 

퀘스트에 맞는 보상으로 달성을 좀 더 돕겠지만

 

사제만 3장 2장 2장인게 좀 아쉽네요.

 

2장 2장 3장으로 해주지..

 

물론 마지막 보상의 강력함을 보면 이해가 갑니다.

 

암흑 사제 붐은 오나?

 

과거 컨트롤의 폐왕 베네딕투스가 흨화 해서 왔네요.

 

개전이라 손에 먼저 잡히는 퀘스트랑 써질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홀수 영능 강화를 의식한건지 강화된 정신 붕괴도 같이 등록 되어있더군요.

 

 

 

 

도적

한줄평 : SI:7 어쎔블!!

 

과거 SI:7 요원, 침투요원 만 있던 예전과 달리 SI:7이 엄청 늘었습니다.

 

미라클 도적과 죽메 도적 등 다양한 컨셉이 있네요.

 

또한 이번 확장팩 최고의 카드라 생각하는 카드도 있네요.

 

 

얼라이언스를 위하여!!

 

첩보 조직 답게 퀘스트 내용도 재밌네요.

 

SI:7 카드는 공용을 포함하면 총 7장으로 달성이 어렵진 않아보입니다.

 

보상으로 받는 첩보 도구는 총 5가지로

 

비용 대비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졸개처럼 모두 비용이 1이며 연계에 상당한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이네요.

 

신규 확장팩에 추후에 추가될지 기대되네요.

 

이번 확장팩 최고의 카드

 

하스스톤을 하며 참 아쉬웠던 점이 많았습니다.

 

"전략" 카드 게임에 생각보다 전략이 적다는 것과

 

전략을 방해하는 효과가 적다는 것이죠.

 

이 카드가 그런 부분을 잘 긁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카드 풀에 보이는 만큼 직업과 덱이 공개되는 대회에서는 못보겠네요.

 

(새로운 대회 각)

 

 

 

 

주술사

한줄평 : 번수리는 떡상한다.

 

하스스톤 최악의 컨셉 중 하나로 불리는 과부하

 

허나 과거에는 미친듯한 파워를 보여줬죠.

 

이번에는 과부하 해제가 돌아왔습니다.

 

더 강해져서 말이죠.

 

낄끼빠빠 못하냐?

아나 정령 묻었네..

 

 

과부하를 해제하는 효과는 상당히 좋았지만

 

두번째 보상이 왜 갑자기 정령 도발인지 이해가 안가네요.

 

다른 퀘스트 전개 카드들과 느낌이 다른게 너무 아쉽습니다.

 

첫 보상을 얻기 좀 힘들며 너무 강하지 않고 두번째가 좀 강한 느낌을 받는데

 

그에 맞춰 주술사도 첫보상은 과부하 발견 정도로 해서 약하게 가며

 

두번째 보상이 과부하 해제로 해서 강하게 하는건 어땠을까 싶네요.

 

다른 퀘스트 처럼 약강약강의 느낌을 살릴 수 있지 않을까요?

 

 

하지만 마지막 보상은 정말 파격적인 효과죠.

 

프라임과 섞어서 쓰면 정말 재밌을것 같네요.

 

(폭풍은 두번 몰아치지)

(폭풍은 두번 몰아치지)

 

비전술사랑 같이쓰면 첫번째만 적용될지 궁금하네요.

 

 

두번으론 섭섭하지

 

반복한다는 엄청난 효과입니다.

 

심지어 2마나로 가볍죠.

 

드로우를 땡겨도 되고 소환을 해도 되고 발견을 해도 되죠.

 

카자쿠스, 벡투스 등 같이 쓰면 재밌을지도?

 

다만 아쉬운건 반복시킬 낮은 비용의 전함 하수인이 얼마 없다는점이네요.

 

 

 

 

흑마법사

한줄평 : 핸드락이 돌아온다

 

핸드락 흑마에 어울리는 카드들이 여럿 보이네요.

 

공포마도 3마나에 버프로 돌아왔으며

 

자해 흑마를 위한 카드도 있습니다.

 

이게 흑마법사지

 

상당히 쓰기 힘들지만 강력하죠.

 

자신의 턴에 21피해를 받고 6의 회복을 합니다.

 

결국 15의 피해를 받는건데

 

문제는 3번째 보상때 회복이 없다는 점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생각한 활용도는 파편과 함께 덱 태우기 흑마에 넣으면 어떨까 싶네요.

 

회복 또한 챙기며 나중에는 탈진딜을 상대에게 주는거죠.

 

또한 임프무리도 나올테니 엄청난 압박이 되겠네요.

 

근데 위의 덱들을 생각 했을떈 버티지 못하고 죽지 않을까 싶습니다.

 

회복 수단이 미니팩에서 더 나왔으면 하네요.

 

악마 거인!

 

지옥 철학을 같이 쓰면서

 

하나씩 계속 던지는게 그림이 그려지네요.

 

그렇지만 8/6이라 물몸인게 너무 큰 단점으로 보입니다.

 

 

 

 

전사

한줄평 : 하스 박물관

 

해적 전사를 기반으로 둔것 같은 이번 확장팩

 

하지만 소집도 보이며 턴 끝날 때 효과에

 

피해를 받은 후에 효과 등 과거 전사가 떠오르는 느낌이네요.

 

방밀을 약간 밀어줄 무거운 판금도 교환성이라 덱타입에 맞게 바꾸면 되겠네요.

 

해적 나가신다!

 

국내 홈페이지에 없어서 영어본을 올립니다.

 

두번째 - 해적을 둘 내야 합니다.

보상 : 무작위 적에게 피해를 2씩 두번 줍니다.

(1명한테 4맞던가 2명에게 2 준다는 말인듯)

 

세번째 - 해적을 둘 내야 합니다.

보상 : 선장 로카라

 

선장 로카라 효과 : 저거너트를 소환합니다.

 

저거너트 효과 : 내턴이 시작 할 때 해적을 소환하고

전사 무기를 장착하며

무작위 적에게 피해를 2씩 두번 줍니다.

 

정말 놀라운 카드죠.

 

저거너트는 아마 차원문처럼 필드에 남아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랜만에 느껴지는 똥맛

 

않이 이 카드는 설명하기도 뭐하네요.

 

효과로 보았을때 턴일 끝날때에만 적용되거나

 

직접 공격했을때만 적용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냥 싸운 하수인이 죽었을때 였다면 유도와 함께 사용해서 개쩌는 카드가 됐겠지만

 

그게 아닐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보이죠.

 

R.I.P

 

 

 

 

공용

전략적 선택지가 늘어난 갓갓카드들

 

가장 눈에 띄는 카드들은 교환성 카드들이죠.

 

무기 파괴, 침묵 등 상대에 따라 필요성이 다른 카드인 만큼

 

유동적인 플레이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그에 맞게 교환성에 연관된 전설도 있으며

 

코넬리우스 롬 처럼 매턴 2장을 뽑아버리는 엄청난 카드도 있죠.

 

또한 일반카드의 벨류가 엄청나게 높아진점이 눈에 보이며

 

성기사에 전장의 전투대장을 신념과 같이 써서

 

6턴에 12딜이 추가되는 무시무시한 상황도 연출되겠네요.

 

사자의 근위병에 소포 배달원 등 상당한 벨류의 카드들이 눈에 보입니다.

 

 

 

확장팩의 출시는 예구가 8월 3일까지인 것으로 보아 8월 4일로 예상되며

 

상당히 기대가 되네요.

 

 

재밌게 봤다면 하트나 댓글을 남겨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수정 로그 -

 

7/28 14:27 공용 카드 3등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