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하스스톤

[하스스톤] 7월 23일 ~ 24일 카드 공개 모음 - 이젠 컨트롤 카운터도 악사!?

반응형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7월 23일 ~ 24일

카드 공개 모음

 

 

흐어~ 우리나라 기준으로 발표가 안되다 보니 올리는 타이밍이 애매하군요.

해당 글에는 23일 저녁부터 24일 오전까지 공개된 7장의 카드를 담고 있습니다.

전설은 악냥 이중 전공 카드와 마법사 전설이 공개되었고 눈여겨볼 카드는 악사 카드 2개가 되겠습니다.

 

바로 보시죠.

 

 

 

1. 비밀결사단 수행사제

 

비밀결사의 재등장인가요.

 

효과가 교회누나와 유사하네요.

 

다만 무작위지만 위니를 틀어막을 수 있는 나름 저렴한 4코 도발이라는 점

 

거기에 체력 또한 6으로 준수하네요.

 

+a로 상대에게 불리한 교환을 유도하며 경우에 따라 하수인을 가져오기도 하니

 

위니 카운터로 활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야생에서도 천정 내열에 넣어보면 어떨까 싶네요..

 

제압을 노리는 반갑습니다 닝겐을 대체하는 용도는 아닌 거 같습니다.

 

특급 카드인 점이 참 아쉽군요.

 

 

 

 

2. 토템 거한

 

토수리의 뒷! 심!

 

 

오늘따라 폭풍소환사가 그립군요.

 

5코 4/5는 준수한 거 같고 무려 기본 토템 모두를 소환해서

 

피의 욕망 각도 노릴 수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강력한 플레이가 가능한 6턴에 과부하 2를 먹는 게 커 보이기도 합니다.

 

물론 토템이라 토템 거한도 복제가 가능하니 어그로는 상당히 높을 거 같네요.

 

토템의 상과 갈라지는 도끼를 조심해야겠군요.

 

야생에서 윤회를 넣어 쇼를 하는 주술사를 볼 수 있을지도. (그옥먼)

 

 

 

 

3. 의식용 망치

 

전사와 성기사의 이중전공 무기입니다.

 

지난 도적과 전사 이중전공 하수인과 공통점이 있군요.

 

아무래도 무작위 소환이 전사 특성이 맞나 봅니다!

 

주문폭주라 원하는 타이밍에 소환이 가능한 게 장점이지만

 

3코에 내구도가 2라서 2턴~3턴정도 사이에 써야 할 텐데

 

후반에 장착한 게 아니면 엄청 큰 하수인이 나오진 않겠네요.

 

물론 전사는 다양한 방법으로 내구도를 높일 수 있으니 어찌 될지 지켜봐야겠네요.

 

 

 

 

4. 지옥 철학

 

흑마법사와 악마사냥꾼의 이중 전공 주문입니다.

 

악마를 다루는 흑마 (사실 악사도..) 악사의 추방자가 합쳐졌네요.

 

우르줄 흉물 같은 죽메 악마를 복사해서 부족한 저코를 보충하는 것도 좋아 보이고

 

고코 여사제나 흑마 프라임을 복제해 뒷심을 더하는 등 하랜에도 넣어보면 어떨까 싶네요.

 

꿀잼각이 보이네요 껄껄 ㅋㅋ

 

 

 

 

5. 활공

 

아니 실환가 이런 카드가 나오다니...

 

4코 4드로우로 활용이 가능한 주문이라니...

 

심지어 추방자로 컨트롤 덱들을 반갈죽 시켜버릴 수 있는 말도 안 되는 성능이네요.

 

효과가 4장으로 고정이 아닌 반전처럼 되거나 코스트가 더 올라갈 거 같습니다.

 

악사 처음 등장도 마찬가지고 카드들 벨류가 엄청나게 높아 너프를 상정해도 될 거 같네요.

 

컨덱보다는 위니에 넣을 가능성이 높아 보이네요.

 

 

 

 

 

6. 결투의 대가 모자키

 

주공 법사가 다시 뜰까요?

 

주문 비용 감소도 있으니 써볼 만 하지만 하랜에 넣자니 좀 애매해 보이고

 

주문 덱에 넣어서 꼬이는 건 더 아닌 거 같고

 

덱을 새로 연구해 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스텟 자체는 8체력으로 생존력이 상당히 준수하네요.

 

 

 

 

 

7. 명사냥꾼 크린

 

아니.. 악사 카드들 다 왜 이러죠.

 

3코라는 저렴한 코스트에 다른 캐릭터들이라 하수인, 캐릭터 모두에게 적용이 됩니다.

 

하랜이나 빅에 넣으면 필드에 깔린 강한 하수인들을 살릴 수 있고

 

위니에 넣어도 초반 필드 템포를 유지하며 끌어 올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너프 이전 여사제, 안타엔, 알트루이스 급이라 생각되네요.

 

심지어 사냥꾼도 사용이 가능하니 하랜 냥꾼은 좋아 죽겠네요.

 

용족으로 내구도도 안 잃고 심지어 체력도 안 단다니 으썸.

 

 

 

 

아차 지난 신선한 거인으로 소개했던 카드가 한글 버전으로 나왔더군요.

 

살덩이 거인입니다!

 

 

 

 

 

진짜 초 고 벨류 카드들이 나와서 하스의 미래가 창창하군요.

 

(원래 하스는 사기 치는 게 꿀잼입니다.)

 

그럼 새로 공개되는 카드들과 함께 내일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이전 카드 공개 모음도 궁금하시면 꼭 봐주세요~

 

[하스스톤] 7월 22일 ~ 23일 카드 공개 모음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7월 22일 ~ 23일 카드 공개 모음 하스스톤 카드 공개 영상과 함께 각종 사이트와 스트리머로부터 공개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오늘 가져온 카드는 10장으로 전설 카드가 3장 포

redconco.tistory.com

 

하트는 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