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하스스톤

[하스스톤] 라스타칸 20일 1차 - 14장 흑마스톤

인간신 2018. 11. 20. 07:51

하스스톤 라스타칸의 대난투
20일 1차 14장 공개

으아~~ 드디어 라스타칸 카드들이
팍!팍! 공개 되고 있습니다!!

오늘 1차로 공개된 카드는 14장이고
4장의 전설카드가 공개되었습니다.

그럼 보시죠!


전쟁골렘은 그저 웁니다!

공용 해적을 통해 압살도 쓰기는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강했지만 이 새로운 압살 카드가 인식을 바꿔주는군요.
기본적으로 스텟이 우수한 이 하수인은 일반카드라는 저렴한 등급으로 가루가 많이 필요하던 기존 드루이드 덱들에 벗어나 좀더 저렴하고 강력한 덱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 카드 때문에 말리,도발 드루 등 기존에 강력했던 덱들이 사라질거 같지는 않습니다.

드루이드의 투기장 파워가 올라갈 가능성이 크다고 느껴지는 카드네요.


속공에 압살에 야수인거임!

야수와 어울리는 효과 속공!
거기에 새로운 효과 압살이 어우러진다!
야수카드가 많이 나올거같은 이번 확장팩.
야수를 소환하는 다소 제한적이지만 어떤 카드들이 나올지에 따라 상당히 좋을 수 있겠네요.
둘리가 영웅 데미지를 줄 수 있다면
이 카드는 필드를 더욱 굳히는 용도로 쓰이겠네요.
(거기서 둘리나 피카츄가 나온다면?)

 종족값으로 투기장에서는 효과를 보긴 힘들겠네요.


또난닭!

이번에도 화난닭과 비슷한 효과의 하수인이 등장했군요.
누더기 야수로 들어갔을때 빛을 보겠네요!

딱히 할말이 없으니 PASS!


도발과 천보가 단 1코!

성기사에게 발견버프를 참 많이 주는군요.
카드 자체는 나쁘지 않은데 꽝이 많은 6코이서 빛을 볼지는 모르겠네요.

이번 확장팩은 이름에 맞게 투기장에 몰빵으로 가나요!?


분신수 주문버전!

오... 좀 독특한 카드가 드디어!!
아군에도 쓸 수 있다는게 이 카드의 장점 같군요!
필드를 깔고 젠티모 질풍 대무 대무로
깜짝 킬각을 내는 모습이 기대되는군요.
(똥믈리에가 이걸..)

또한 적 하수인에게 사용하여
제거! 침묵!
3단 개구리!!
(도발드루는 그저웁니다.)


슬슬 똥이 나오나요?

이 카드를 어찌 써야할까요.
2코라는 아쉬운 비용으로 켈레 버프도 못받네요.
1코 였으면 상당히 쓰였을거 같은데 아쉽습니다.


영능을 별불꽃으로!

우와 홀기사 상대로 상당히 좋아보이는 카드가 나왔습니다.
또한 2코 정령으로 3마리를 얼릴 수 있겠네요.

허나 광역기 금수저인 법사에게 필요한가 생각해보긴 하지만..


그럴 줄 알고 준비했어!

우어. 별빛 사절의 영능 버전인가요!?
심지어 1코 1/1 이라는 가벼움을 지녔군요.

홀법에 사용하면 3턴 4데미지로 폭력배를 끊을 수 있네요 ㄷㄷ

시너지들이 모이고 모이지만.. 과연..?


이 기세로 라그나로스까지!!!!

솔직히 상당히 마음에 들지 않지만 카드 자체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8번 사용이 아닌 8피해라서 위의 카드들과 시너지도 상당히 좋네요.

갑툭 야수로 아쉽기는 하지만 라그님을 다시 볼 수 있다는데 그딴게 중요하겠습니까?

저의 영능 홀법에 넣고 굴려보고 싶군요!


버리기 + 컨트롤!?

기존의 버리기 방식과 달리 가장 낮은 카드를 버리는 이 카드
컨트롤이 어느정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상당히 운빨이 줄어들며 광역으로 버티기도 가능!
1코는 너무 사기같지만!!! 아몰랑!!
버리기 흑마를 살리려는 개발진의 모습이 보이네요.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기존의 겁나 무거운 카드를 버리던 방식에서 다음턴에 직결될 카드를 버릴 수 있는 점?

허나 손패에 자비스가 있다면!?

이런 카드를 빨리 내줬어야 했는데 ㅠ


버리기 좀 해라! 마!!

보초나 밀고자가 생각나지만 버티기로는 충분할 것 같은 카드!
광역으로 버틸지 하수인으로 버틸지 신중하게 생각해야겠군요!


마!! 무한동력이다!

우와.. 손패가 부족해지던 버리기 흑마에서 이런 좋은 카드는 환영하죠.
또한 무한동력이 가능하네요!!

죽메도 아니고 전함에 스텟도 준수하니 버리기덱에 두장 꽉꽉 들어가겠네요!

허나 새로운 방식에 초반 카드들을 다시 가져올 가능성이 크기도 합니다.


이래도 안할꺼냐!?!?

우와.. 대...대박...
자비스와는 달리 손패를 늘려버리는 개사기 성을 보여주며 도발과 생흡까지 붙어 버티기에도 최적화 되어있죠.

복사하여 가져온다는 점에 버프도 유지될것 같습니다!
악마가 아니라는 아쉬움이 있지만 악마였으면 진짜 엄청난 사기 카드가 되었을지도?


용전사의 부활을 기리며!

과거 메타를 잡았던 용템포전사.
이 카드는 한정되긴 하지만 홀수 전사에서 마격을 쓸 수 있게 해주는 장점이 있네요.
알렉스트라 처럼 사기는 아니지만
3코 3/2 1처치로는 좋아보입니다!



이상으로 20일자 1차 공개 14장이었으며
새로운 덱들 (혹은 다른덱 타입)을 위한 카드들을 상당히 내고있다는게 느껴집니다.

무엇보다 전설다운 전설들이 나오는게 느껴져서 좋군요.
이 상태로만 나와준다면 폭심망망 꼴은 안날지도?

다른 카드 공개 모음도 궁금하면 확인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