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슈

[이슈] KT 서비스 장애 사태

반응형

"소상공인, AI로 돕겠다" 선포 20분만에 KT 통신 마비 (upinews.kr)

 

"소상공인, AI로 돕겠다" 선포 20분만에 KT 통신 마비

전국에서 KT 네트워크가 마비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다. KT가

www.upinews.kr

 

갑자기 인터넷이 안되어 당황하고 있었는데 폰을 데이터로 바꾸니 되더군요. (유쁠 알뜰폰)

 

11시부터 12시 사이에 전국 KT가 마비되었습니다.

 

시간이 점심시간과 수업시간에 겹쳐 피해는 생각보다 클 것으로 보이네요.

KT망을 사용하는 가게들에서부터 원격을 사용하는 학교도 마비되었고

KT망을 사용하는 회사 홈페이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피해가 발생했다네요.

 

 

마비가 된 시간에 주식 또한 잠깐 출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시 하락중)

 

서비스 제공이 제한되어 피해가 있었을 것으로 보이니 KT는 그에 대한 합당한 보상을 마련해야겠네요.

(과연 솜방망이가 또 발동할지)

 

통신 가격 또한 점점 올라간 만큼 KT의 대응에도 눈길이 가네요.

 

 

 

이전에도 문제가 있었던 KT지만 이 정도 규모로 문제가 생겼던 적이 있었나 싶기도 합니다.

 

통신사는 폰과 인터넷을 묶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완전히 연락망 두절이 되는 사태가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이번 기회에 강하게 느꼈네요.

 

대처를 보고 미흡하다고 느끼면 바로 SKT나 유플러스로 이동해야겠습니다.

 


[속보] KT 전국 인터넷망 먹통…"디도스 공격으로 장애 발생" | 중앙일보 (joongang.co.kr)

 

[속보] KT 유선·무선 인터넷망 먹통...전국 네트워크 마비

[속보] KT 유선·무선 인터넷망 먹통...전국 네트워크 마비

www.joongang.co.kr

경찰, KT 인터넷망 디도스 공격 수사 착수 : 네이버 뉴스 (naver.com)

 

경찰, KT 인터넷망 디도스 공격 수사 착수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경찰이 25일 오전 발생한 KT 네트워크 장애 원인을 악성코드를 이용한 서비스 거부 공격(디도스·DDoS)으로 보고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 관계자는 "경기남부청 사이

news.naver.com

 

 

DDos 공격으로 판단된다네요.

 

과연 배상을 적게 하려는 찌라시일지 대응을 지켜봐야겠습니다.

 


 

KT, 인터넷 먹통원인 '디도스'서 '불명' 입장 변경…"현재 파악 중" - 신아일보 (shinailbo.co.kr)

 

KT, 인터넷 먹통원인 '디도스'서 '불명' 입장변경…"현재 파악 중" - 신아일보

KT의 네트워크에 문제가 생겨 전국 단위로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했다. KT는 당초 디도스(DDos) 공격을 원인으로 지목했지만 현재 명확하지 않다는 입장이다.25일 업계에 따르면 이

www.shinailbo.co.kr

 

DDos에서 불명으로 바뀌었습니다.

 


 

[속보]과기부 "KT, 통신장애 디도스 공격 아냐… 서비스 장애" - 아시아경제 (asiae.co.kr)

 

[속보]과기부 "KT, 통신장애 디도스 공격 아냐…서비스 장애"

 

www.asiae.co.kr

 

KT, 먹통 디도스 공격이 아니라 서비스 장애였다…주가도 타격 (pinpointnews.co.kr)

 

KT, 먹통 디도스 공격이 아니라 서비스 장애였다…주가도 타격

KT 주가가 약세를 보이고 있다. 2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후 1시 22분 기준 KT 주가는 전일 대비 1.26% 하락한 3만 1400원이다. 기관은 4일 연속 KT를 사들였지만, 외국인은 KT 주식을 집중적으로 팔

www.pinpointnews.co.kr

 

과기부에서 DDos가 아니라고 했다네요.

회피할거리조차 사라진 KT는 과연 어떻게 대처할지 궁금하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