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몬스터 헌터 월드

[몬헌월드] 설원맵의 등장 - 대규모 DLC 에 대한 정보와 생각

반응형

몬헌 아이스본

몬스터 헌터 월드

확장팩 아이스본


오래만에 들고온 몬헌 소식이네요.

올리진 않았지만 PC 맘타 출시 후 역전왕 발하자크, 베히모스 등 많은 정보가 나왔었죠.

오늘은 엄청난 정보를 가져왔죠.


몬헌을 하면서 상당히 아쉬웠던부분이 있죠.

무료 DLC로 추가되고는 있으나 분량이 상당히 적다는 점과

다양했던 무기들과 달리 무기재활용이 상당히 강했죠.

또한 설산지형이 없었던 점도 있습니다.


모두 해결해줄거라 생각합니다.


영상을 보신다면 아래 내용은 대부분 중복됩니다.



모든 고룡이 모이다.

PC와 달리 먼저 출시된 콘솔 버전의 경우 예고된 역전왕 이외에도 대부분의 고룡들이 있었습니다.

아직까지 없었던 네르기간테와 맘-타로트가 등장하게 됩니다.


기존 맘-타로트에서 날뛰는 상태가 추가되며 새로운 무기들이 나오고 새로운 무기는 무지개색 테두리로 나온다고 합니다.

기존의 맘-타로트가 역전왕으로 대체된다고합니다.

(당신의 맘-타로트 역전왕으로 대체)



1년이 지나고

몬헌월드가 벌써 1년이 되어갑니다.

그에 아스테라축제[감사특집] 를 연다고하네요. (축제 풍년이군.)

1주년이니 만큼 특별한 퀘스트를 준비한다고 합니다.



아직도 안해봤어?

12월 12일 부터 12월 18일 까지 초반 체험판을 해볼 수 있습니다.

헌터 랭크 4까지 퀘스트 플레이 가능하다네요.

몬스터 우려먹기로 수가 적은 월드의 경우 상당한 양의 몬스터를 잡아 볼 수 있겠네요.

세이브는 구매시 인계 가능하며 구매자와 같이 멀티 가능하답니다.


또한 체험판 배포 기간에 30% 할인도 한다니 해보고 마음에 들면 싸게 살 수 있죠.



어느덧 15년

몬헌 시리즈가 15주년을 맞는다고하네요.

이에 따른 이벤트도 예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형이 왜 거기서?

위쳐와 콜라보를 하게 됩니다.

독특한 점은 기존의 퀘스트만 나오던 콜라보와는 달리

위쳐의 RPG 시스템을 접목시켜 새로운 재미를 줄것이라 합니다.



DLC가 뭔지 보여줄게

가장 큰 소식이며 가장 기달렸던 소식이죠.

기존 몬헌은 G가 붙은 타이틀들이 있었죠.

그에 해당하는 작품이라 생각하면 되겠네요.

새로운 퀘스트랭크, 액션, 필드, 몬스터, 무기, 방어구가 등장한다고 하며

DLC 답게 엔딩 후의 새로운 스토리가 있다고 합니다.

영상 중간 중간마다 초대형이라는 말을 사용하는 것을 봐선 작정하고  낼것같습니다.

PC판도 같이 나올 수 있도록 작업중이라네요.

시기는 아쉽게도 19년 가을 예정입니다.



이상으로 정보는 끝입니다.


아래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1.좋지만 반쪽.

몬헌월드가 나오고 부족한 몬스터와 분량을 위해 업데이트를 한다고 밝혔지만

역전왕 우려먹기만 안했어도 좀 더 나왔을것 같네요.

엄청 재밌게 즐기고 만족했지만 반쪽짜리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고로 DLC를 질러 완전판을. ㅖ)

DLC 분량과 가격도 어느정도로 나올지 주목해야하겠네요.

(상관없이 지르겠지만. ㅖ)


2.좋지만 늦어.

제가 가장 이상적이라 생각하는건 1주년 기념으로 설산이 나오는것이었죠.

시기적으로도 겨울이니 상당히 임팩트 있으면서도 적절한 시기였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19년 가을이라는건 상당히 멀게 느껴집니다.

(당신의 설산 맘-타로트로 대체)

물론. 1월 정보까지 기달려봐야 압니다 ㄷ.


3.좋지만 조금 더.

체험판이 나오는건 열렬히 환영하지만

분량을 낮춰서라도 기간 한정이 아닌 영구로 만들었으면 하네요.

요즘 데모가 없어서 너무 아쉬운데 상당히 좋은 시도로 보이긴합니다.


4.행복회로 시간

트레일러와 액션이 추가된다는 말을 감안해 수중전도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중간의 장비 사진에 각왕검이 있는것 같습니다.

무기의 추가는 G급이겠지만 온라인과 익스플로어의 마그네틱 스파이크와 액셀 액스도 나왔으면 하네요.


이상이며 여러분의 생각도 궁금하네요.

자유롭게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