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간신님은 뭐씀? - 사용하는 PC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인간신 입니다.

제 오래된 PC를 소개 해볼까 합니다.


2015년 (벌써 3년전이라니. ㄷ)

당시 PC를 처음 맞춰본거라

처음부터 차근 차근 찾아가며

커뮤니티 등에 질문도 하며 맞춰갔습니다.

결론 부터 말하면 약 190만원 (본체 120정도) 줬네요.



CPU - i7 4790k (데빌스캐년)


으아~ 지금은 8xxx이죠. 어마어마하게 지났지만 그때는 최신이었죠.

처음으로 4Ghz 로 나온 CPU입니다. 덕분에 네이밍도 다르죠.

지금 나온 8700k 와 비교하면 30% 정도의 성능 차가 있다네요.

37만 7천원에 샀네요.



GPU - 이엠텍 Super JETSTREAM GTX970 4G


사려고 하면서 너무 고민되었죠.

가장 비싼 가격이면서 게임을 좋아하는 저는 더 좋게 하고싶었습니다.

허나.. 가격 때문에 970으로 돌아섰죠.

지금도 몬헌 빼고 다 만족하네요. (쥬륵.)

43만원 줬었네요.



메인보드 - 기가바이트 GA-H93-Gaming 3


메인보드는 너무 어렵더군요.

호환 잘되는지만 따져서 샀네요.

찾아보니 가성비가 좋다네요?

메인보드에 마크가 있는데 그래픽 카드에 가려짐 ㅋ

12만원 줬습니다.



CASE - NZXT S340 Red BRAVOTEC


간지. 청소. 이 두가지를 조건으로 찾다가...

철땡이 케이스를 발견하고 지름신이 왔죠.

먼지 필터가 있는데 상단과 뒤에는 없는건 아쉽더군요. (먼지가 ㅠ)

USB, 이어폰 등 위로 뚤린것 빼곤 만족하네요.

CD도 없는데 생각보다 안 써서 단점은 아니네요.

9만 7천원 줬네요.


지금 찾아보니 선정리가 약간 다르네요?

깔끔하니 상관없지만.



POWER -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600W


파워에 대해 아는게 없었습니다.

정격출력? 그런걸 따져보라는데 적당해 보이는 걸로 골랐죠.

다행히 문제는 없습니다.

4만 8천원 줬네요.



RAM - 삼성 DDR3 8G PC3-12800 (X 2)


16GB 나 필요한가요?

사실 그래픽 공부를 해보려다가 안했다는 비화..

덕분에 램이 남아돕니다.

2개 합쳐 6만원 줬네요.



SSD - 마이크론 Crusial BX100 (250GB)

HDD - WD 1TB BLUE WD10EZEX


이때는 SSD가 금값이었죠.

지금은 1TB도 살 수 있더군요.

10만 9천원, 5만 8천원 줬네요.



모니터 - BenQ GW2760HM 무결점


집이 좁다보니 30인치는 못사겠고 좀 큰거 사고싶어서 구입한 27인치

책상이 쫍아 스피커가 내장된 모델을 원했죠.

소리 조절이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지금은 잘 사용하고있습니다.

21만원 줬네요. (나닛!?)



KEYBOARD - i-rocks K20 (10keyless)

MOUSE - 앱코 MX1100 (X 3)


PC방에서 풀사이즈를 써보고 너무 맘에 들어서 비싸도 샀죠.

평가로는 내구성이 낮다고 했는데 아직까지 문제 없이 잘 쓰네요 ㄷ.

키감도 아주 맘에들며 1kg 정도의 무게로 밀림도 적습니다.

10keyless는 신의 선택이었습니다.

3만 8천원 줬네요.


마우스에서 의아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저 싸서 산 마우스 (5천 5백원)... 절대 쓰지마세요. 1주 지나니 휠 고장.

지금은 형이 산 TITAN 마우스 쓰고 있습니다.



그 외에 외장 DVD, OS 등 구매하다보니 190이네요. ㄷ

AS 등 도 구매했는데, 쓸모는 없었습니다. (고장이 안남)


솔직히 PC 조립이라 하면 직접 맞춰보고 싶은 느낌도 많았지만.

생에 첫 거금을 쓰던거라 안전을 우선했죠.

조립비로 만원 줬지만. 박스나 조립 등 상태가 좋아 아주 좋았습니다.


당시 부품들 찾아보면서 하나씩 비교하던게 아직도 생각나는군요.

좋은 추억이 된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직접 조립해봐야겠네요.


귿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