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하스스톤

하스스톤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7월 15일 카드 첫 공개

반응형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7월 15일자 카드 공개 모음

 

 

새로운 확장팩이 공개됨에 따라 카드들 또한 같이 공개되었는데요.

 

오늘은 새로운 키워드와 컨셉의 카드가 있고

 

전설 2장이 공개 되었고 총 14장이 공개 되었습니다.

 

 

해당 카드글을 보기 전에 아래글을 보시고 확장팩 효과들을 확인하시면 더욱 이해하기 쉽습니다.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공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및 신규 효과 설명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오랜만의 하스글로 찾아 뵙는군요. 15일 새벽에 공개된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스칼로맨스 아카데미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우선 발표 영상부터 보시��

redconco.tistory.com

 

 

이제 신규 카드들을 보시죠!

 

 

1. 교단 수련사

 

공용 하수인으로 스텟은 평범 하네요.

 

하지만 다음 턴 상대의 주문의 비용을 늘리는 강력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 로데브나 전데브들이 판치며 저격기로써 상대 플레이를 말리게 하는 효과가 입증되었죠.

 

이번에는 좀 더 약하지만 그만큼 가벼운 카드로 돌아왔네요.

 

전설이 아니라 2장을 넣을 수 있다는 점은 좋지만 비용 1증가라 요그박스등의 10코 플레이를 막거나

 

광역기 주문 타이밍에 내서 말리게 하지 않는 이상 큰 효과는 없을거 같긴 합니다.

 

 

 

2. 편입생

 

무료로 지급되는 카드죠. (전설달라!!!)

 

게임판에 따라 총 25가지의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랜덤성 효과지만 판이 정해짐에 따라 게임 도중에는 확정지을 수 있으니 어느정도는 쓸 수 있어보입니다.

 

스텟이 조금만 더 좋았다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자세한 효과는 편입생 글을 참고해주세요!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편입생으로 알아보는 하스 역사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편입생 효과 모음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스칼로맨스 아카데미가 공개되었죠. 이번에 무료로 지급되는 편입생 카드가 있는데요. 효과가 맵에 따라 바뀌는 신기한 카드입�

redconco.tistory.com

 

 

 

3. 흉측한 강사

 

주문폭주 첫 카드군요!

 

2/5 라는 스텟은 생존과 효과 발동 후 자잘한 하수인을 잡기엔 충분해보입니다.

 

다만 4코에 자신의 필드까지 쓸려버린다는 점은 아쉽군요.

 

 

 

 

4. 흑마노 마법서기

 

6코 4/9라는 쓸만한 스텟에 용족!

 

심지어 주문폭주로 주문 두장이나 가져오는 효과라 상당히 좋아보입니다.

 

사제에 넣어서 돌려보고 싶군요.

 

 

 

 

5. 자연학 탐구

 

비용을 줄이는 발견 카드 탐구입니다.

 

이전 글에서 말씀 드렸듯이 저코 발견이라는 점에서 충분히 좋고

 

거기에 다음 주문의 비용까지 줄여주는 엄청난 카드죠.

 

심지어 이번턴 이라는 말이 없기에 미리 사용하여 마나커브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어보입니다.

 

이게 일반이라니 어썸.

 

 

6. 등교 첫날

 

0코 카드입니다! 0코는 항상 좋죠!

 

심지어 비용 1 하수인 2장이라니 초반에 나와 바로 내면서 손패도 늘릴 수 있네요.

 

주문폭주가 나옴에 따라 저코 카드들은 상당히 쓰기 좋을거 같습니다.

 

좋은 일반카드가 많이 나오는군요.

 

 

7. 모범적인 방패병

 

3코 4/2라는 약간 아쉬운 스텟이지만 천보를 달고있죠! (크툰님이 그립군요)

 

주문폭주로 추가로 1회 천보 부여가 가능합니다!

 

마침 저코 주문도 있겠다 생존과 동시에 저코를 깔아버리는 어그로성 기사가 나오지않을까 하네요.

(아 이미 최강 멀록이...)

 

 

 

 

8. 번개 개화

 

노루의 펌핑과 술사의 과부하 특성이 섞인 주문입니다.

 

과거 정신 자극이 2였던걸 생각해보면 과부하를 추가해 테스트를 해보는거 같네요.

 

다만 2과부하는 좀 커서 많이 쓰일까도 생각해보면

 

일단 주문 드루의 노는 턴을 줄이고 빠르게 나갈 수 있다는점에

 

켈타스 관련 콤보가 늘어날 수 있어보입니다.

 

또한 아래 소개할 주술사의 모범생과도 써보면 재밌겠네요.

 

주술사가 마나 사기를 친다면 어떤 느낌일지 살짝 무섭군요.

 

 

 

 

9. 마법봉 도둑

 

마법사와 도적을 스까놓은 이중 전공 하수인 입니다.

 

연계라는 도적의 특성과 마법사 카드 발견을 가졌죠.

 

1코로 가벼워서 사용하기는 상당히 편해보입니다.

 

도적이 써서 불기둥, 불작같은걸 가져가면 볼만하겠네요.

 

 

 

10. 퇴화의 화살

 

이중 전공 카드죠!

 

주술사의 퇴화와 마법사의 신비한 화살이 합쳐졌습니다.

 

3마리나 퇴화시키는데 1은 너무 낮은거 아닌가 싶네요.

 

드디어 드루이드 호랭이를 처단할 수 있군요!!

 

영웅카드 값을 하는거같습니다.

 

 

 

11. 성실한 모범생

 

2코 2/3이라는 평범한 스텟입니다.

 

허나 주문폭주로 주문을 다시 가져온다는 엄청난 효과를 가졌죠.

 

예시에서도 광역기와 같이 쓰는 모습을 보여줬지만

 

저는 4대무 원턴킬 술사의 가능성을 보았습니다.

(똥믈리에)

 

다시 가져오는거라 코스트 감소도 적용이 될지 궁금하군요.

 

희귀인만큼 접근성도 좋으니 상당히 기대되는 카드입니다.

 

 

 

12. 문제아

 

턴 종료마다 3/3을 둘이나 소환하는데 심지어 공격까지한다?

 

기본 8코 12/14라는 어마무시한...

 

투기장 깡패를 떠나 일반덱에도 연구해볼만 한거같네요.

 

단 소환되는게 바로 공격하는지에 따라 희비가 갈리겠군요.

 

일단 상당히 좋아보입니다.

 

 

 

 

13. 들창엄니

 

엄트료시카 ㄷㄷ

 

9코 9/9라는 무거운 카드지만 효과가 어마무시하네요...

 

희박하지만 1대 10도 가능한 어마무시한 카드

 

주술사의 퇴화의 화살이 나온 이유가있군요.

 

죽메라 도적이 무작위로 발견하고 낼거 생각하면 끔찍하군요.

 

전사보단 사제가 많이 쓸거같은 불길한 기분도 드네요 ㅋㅋㅋ

 

야생에서는 이카드 한장으로 느조스벨류가 어마무시하게 강해지겠네요.

 

 

 

 

 

마지막 카드!

 

14. 샨도 와일드클로

 

크라운 샨도... ㅈㅅ

 

전설 이중 전공 카드입니다.

 

야수로 변신하는 효과는 브란 둘리 샨도나

 

6코에 프라임 복사를 하는 그림이 그려지네요.

 

혹은 드루이드가 호랑이로 개판치는 그림이 그려지네요... (킹받네)

 

다른 효과인 모든 야수 +1/+1도 좋아보이긴 하지만.

 

사기치는 그림이 잘 그려지진 않네요.

 

죽메 야수냥, 미드냥이나 퀘스트 드루? 정도에서 쓸거같고 나머지는 변신으로 쓸거같습니다.

 

 

이상으로 7월 15일자 공개 첫 카드들이었습니다.

 

다음 카드 공개 때 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