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하스스톤

[하스스톤] 라스타칸 9장 공개 - 탈진 카운터와 용전사!

인간신 2018. 11. 21. 06:08

하스스톤
라스타칸의 대난투
카드 공개 모음

1차 2차로 나누려 하니 애매해져서 그냥 올립니다!

해당 글은 20일 오후 부터 21일 오전까지의 공개된 카드를 모아놓은 글입니다!

이번에는 9장의 카드가 공개되었으며 한국 스트리머인 공혁준님의 공개도 있었죠.

전사와 도적의 로아가 공개되었으며 공용전설 한장을 포함한 9장의 카드가 공개되었습니다.


보시죠!

또적이냐!
3코 2드로 + 무기!
가장 먼저 떠오르는건 왕파네요!
왕파도적에 왕파가 없어 지는 경우를 줄여주며 버프에 필요한 하수인이 마침 해적이라는 장점도 있군요.
새로운 6코 주문과 해적 시너지를 잘 발휘할지는 새로 추가되는 해적들을 봐야겠네요.
맹독 학자가 해적이 아닌 점이 너무 아쉽네요.


비전괴수?
기존의 법사의 비전거인이 떠오르는 능력!
전설무기에 이어 미라클 사제를 밀어주려는 걸까요?
주문들로 초반을 버티고 중 후반에 강력한 하수인을 툭툭 던질 수 있을지는 의문이군요.


떡대는 아직 살아있다!
준수한 스텟을 가진 하수인이며 이번 다양한 야수를 밀어주기 위한 효과!
뽑을 때마다라 엄청난 이득을 얻기는 힘들어보이지만 속공과 압살이 달린 야수들이 등장하는 만큼 강력한 야수를 만드는 재미는 있겠네요.


호랑이 기운이 솟아난다!
시르벨라의 능력인 주문에 따른 코스트 감소와 어울리며 기존 성기사의 버프 컨셉과도 어울리는 혼카드!
가돋탈과 함께라면 6/6이 추가로!
혼카드의 1턴 은신도 버프릉 주기에 적합해 보입니다!
다만 4코스트라는 살짝 무거운 비용이 단점이겠군요.
기계 알도 있는걸 감안해 시체수레를 넣은 기계 버프기사도 기대해봅니다.


괴물을 만들어볼까?
영상을 보니 공체만을 얻는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어둠의 존재를 먹어 22/22의 어썸한 상어로 만들 수 있죠!
기본적으로 덱 압축과 손패 보충에 도움이 되겠네요.
5코 2/2지만 리치왕을 먹어 10/10으로 나가는 둥 기대되는 카드입니다.
허나 침묵에는 한없이 약한 모습을 보여주겠네요.
먹는다는 표현으로 하수인의 죽메가 발동할지 궁금하네요.


와우를 정복하고 하스에 왔노라
너무나 유명한 와우의 전염병 사건
이제는 하스에 등장!
오염된 피는 뽑으면 시전 효과를 가진 카드로 3 데미지를 받고 카드를 뽑은 후 오염된 피 2장을 복사해 덱에 넣는답니다.
한마디로 탈진을 카운터 할 수 있다는 것이죠! 메카툰 또한 카운터가 가능하기에 기대됩니다.
아쉬운 점은 오염된 피가 1 마나로 외눈깨비로 없앨 수 있는 점과 죽메 정도겠네요.
사제의 관짝이나 마이라, 붐지옥함선 등 활용법은 상당히 많아보입니다!
10코인만큼 원맺소 에서 튀어나와 게임을 이상하게 만드는 모습도 상상해봅니다!


초강력 기사단원!
힐기사를 위한 카드들 참 좋습니다!
흑마법사의 그것을 성기사로 바꾼듯한 느낌
회복 후 튼튼한 도발로 틀어막는 그림이 그려지는군요.
성기사는 회복에 관련된 카드가 많은 만큼 사용할 가치는 충분하다 봅니다.
하지만 일단 맞아야한다는 단점이 있네요.


용전사 믿습니까!?
일러부터 뭔가 기도하는듯한 느낌의 카드!
용전사에 사용하면 상당히 좋겠으나 쓸만한 용이 나오기 전까지는 보기 힘들겠네요.
과거의 영광을 찾을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용과 주문을!
용관련 카드들이 나오며 행복회로가 불타는 가운데 정작 중요한 용들은 안 보이는 불안감이 있네요.
나무정령 드루 꼴이 날지는 봐야 알겠네요.
지금까지는 전사보다는 사제에 넣어 사용할 때 좀 더 빛을 볼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9장이었으며
이번에도 묻힌 덱들을 다시 살리려는 움직임이 많이 보이는군요!
떡상할지 떡락할지 기대됩니다!

다른 카드 공개 모음도 궁금하시면 확인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