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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게임

Shapez 안드로이드 출시 겸 간단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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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만에 게임 리뷰

사실 이겜은 예~~~전에 하던겜인데 안드로 출시해서 들고와봄

무료로 출시되고 10퍼 할인해서 5300원에 인앱 구매로 풀버전을 파는중
물론 바로 지름

컴의 경우 웹사이트로 무료로 해볼 수 있으니 관심가면 해보길
shapez.io 였나 그럴거임


게임을 간단하게 설명하면

맵에 놓이나 자원들을 지지고 볶아서
요구하는 도형을 만들어주는게 목표임

공장겜 느낌이지만 테크트리가 매우 짧고 새로운 요소가 적은편으로 머리가 덜아픈 장점이 있음
물론 반복되는 느낌이라 아쉽긴함


맵에는 도형이랑 색상이 있는데
추출기로 뽑아내서 지지고 볶게됨


하면 할 수록 점점 늘어나고 복잡해짐


이런식으로 축소해서 보면 무슨 회로도 보는거같음


색칠하고 자르고 돌려서 원하는 도형 만들어준다던가


색상도 섞는게 가능해서 이런식으로 흰색을 만들기위해 여러번 섞어 원하는 도형을 만들어줌

테크가 올라가면 좀 더 편해지고 깔끔해지는 방식으로 변화를 줄 수 있음



이 아래는 안드버전을 하면서 단점으로 느낀점임

안드로 출시한건 좋은데 지금 버그가 너무 많음


회전하면 도형이 바뀌는 버그
(회전만 시켰는데 왜 완전체가 됐지)


총 누적량이 초기화 되는 버그

벨트가 원하는 방향으로 연결되지 않는 버그
덕분에 청사진이 못 쓸 수준이 됨

추출기같은 업그레이드 요소를 가끔 못쓰는 버그

전부 게임 진행에 문제가 되는 버그들이라 빠르게 고쳐졌으면 좋겠음


그 외에도 아쉬운 점이 좀 있는데
안드라 그런가 로딩이 생각보다 오래걸리는 점이랑

맵을 끝까지 못쓴다는점
아마 미니맵상태로 끝까지 정해놔서 확대상태에서 끝까지 못보는듯?
그리고 맵이 pc버전에 비해 좀 작아보임



백그라운드나 알림이나 스샷 등을 하면 메뉴화면이 떠서 손이 한번 더 가는 점
덕분에 스샷 찍기 매우 불편한점

건물 설치시 두번씩 눌러줘야 하는점
건설시 이전을 하면 이전 위치에 선택이 불가능한점



프레임때문에 표기량과 실제 유통량이 다른점
사진보면 8개 이동인데 측정하면 6.몇이 나옴
확대 축소에 따라 수치가 들락날락함


로딩속도 외에는 패치로 해결 가능해보이니 존버

아쉬운 점들이 좀 있긴한데

모바일로 즐길만한 공장겜이 몇개 없어서 출시만으로 만족스럽긴함
샌드쉽이나 어셈블리 라인 등 수명이 매우 짧다고 느낀 아쉬움이 있는데 이놈을 즐기고 있으면 될듯
킹갓제네럴 마인더스트리를 하면 되는 부분이지만 터치로 전투까지 하니 너무 불편해서..

무튼 24년에 2가 나올 예정이니 관심있으면 함 봐보시길
퀄부터 다름



로딩이 엄청나게 오래걸려도 안되길레 재시작했더니 지어놓은게 모두 초기화됨...

현탐 개씨게 와서 평점으로 1점

안정화 되기전까진 안하는걸 추천



총 3번의 세이브가 날아갔고 문의를 해봄


이미 해당 문제는 보고가 여러번됨. 문제를 파악하는 중이고 곧 해결 가능해보임
불편을 끼쳐서 죄송

나만 그런게 아니라니 억까는 아닌듯
무튼 빨리 고쳐졌으면 좋겠음

덕분에 오랜만에 마인더스트리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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