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구)/GAME

[하스스톤] 새소식 - 고대 신의 속삭임 – 크툰이 당신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인간신 2016. 3. 19. 01:14



고대의 악이 끝없는 잠에서 깨어났습니다. 스멀거리는 촉수와 필멸자들 사이에 퍼지는 혼돈에 대비하세요. 하스스톤의 최신 확장팩인 고대 신의 속삭임이 공개되었습니다! 이제 그 꿈틀거리는 촉수 뒤에는 어떤 존재가 숨어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고대 신들이 그저 세상을 타락시키고자 하는 눈알과 촉수로 가득한 끔찍한 존재로만 알고 있는데, 사실 이들의 생각은 그리 단순하지 않답니다. 지금까지 금지되었던 신비한 이야기를 듣고 싶으신가요? 의자를 가까이 끌고 와서 잘 들으세요.




주시하는 눈


 크툰은 일단 기분 나쁘게 꿈틀거리는 촉수 더미 위에 달린 큰 눈알입니다. 여러분의 정신을 오염시키는 무시무시한 속삭임과 공포가 그의 특기이며, 그 주위에는 눈 달린 촉수들이 광선을 쏘기도 합니다. 발음하기 어려운 이름을 가진 이 고대 신은 그들 중 가장 유명하지 않나 싶습니다. 크툰은 거대한 사막에 위치한 울둠의 폐허 아래 봉인되어 있으며, 수천 년 전 곤충 하수인들인 퀴라지의 도움으로 아제로스 전역을 지배할 뻔 했습니다. 최근 아제로스에 큰 혼란을 야기한 곤충 종족도 크툰의 퀴라지들이었죠. 봉인되어 잠들어 있는 와중에도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하는 고대 신들! 정말 무시무시합니다.



크툰의 추종자들은 이교도 업계 내에서 최고로 여겨지는 직업입니다! 고대 신들이 급여는 조금 덜 줄지는 몰라도, 추종자 혜택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거든요. 크툰의 가장 광신적인 16명의 하수인들은 크툰에게 직접적인 강화 효과를 부여합니다. 그리고 크툰의 강력함에 따라 그 혜택이 그들에게도 돌아옵니다. 이와 같이, 고대 신들은 공정 거래법을 준수하는 모범 악당입니다!




악의 신도


 물론, 그저 세상이 불타는 것을 보고 싶어하는 자들도 있습니다. 그들이라면 파괴까지는 아니더라도 시간의 뒤안길에서 온 고대의 존재들이 세상을 타락하는 것도 나름 만족스러워 하겠죠.

악의 신도는 크툰의 속박을 풀어주고 싶어 안달이 났으며, 이를 달성하기 위해 매일 계략을 꾸미고 있습니다.






고대의 방패병


 고대의 방패를 짊어지는 것은 지루한 일처럼 보일 수 있지만, 고대의 방패병은 주저하지 않고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엄밀히 말하면 방패를 놓지 못하는 것이지만요. 평생이요. 눈알이 달린 방패를 팔에 영구적으로 달고 있으면 누워서 자기에는 굉장히 불편하겠지만, 그래도 방어 하나는 확실하게 할 수 있겠죠? 역시 크툰은 추종자들의 안전과 스타일에 대한 눈썰미가 기가 막힙니다


크툰과 그 추종자들에 대한 이야기 재미있게 보셨나요? 어둠 속에서 꿈틀거리는 고대 신들에 대한 이야기는 아직 더 남아있습니다. 영혼까지 떨리는 공포의 이야기와 고대 신의 속삭임 카드 공개를 기대해 주세요!

고대 신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실 때는 꼭 #OldGods 와 #고대신 해쉬태그를 사용해주세요. 필멸자들이 페이스북트위터에서 자신들을 언급을 해주면, 고대 신들이 그렇게 좋아한답니다!







개인적인 생각.


저는 크툰을 사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2 마나 악의 신도 카드로 무려 +2/+2가 됩니다.

브란을 쓰거나 양조사를 사용하면 더 높죠.

악의 신도가 2/3 으로 준수해서 고대신 덱을 만들 경우 매우 좋죠.


가장 적은 2번이 발동했다 생각해보면 크툰은 10/10 입니다.

(물론 하스스톤은 운빨게임으로 안나올 수 있지만)


이미 고대의 방패병의 효과를 만족시키죠..

대략 7~8쯤에 나간다 생각하면 방어 10을 얻으면서 방밀이 있을 경우 상대 고 코스트 하수인을 잡을 수 있고 필드와 체력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10 마나때는 크툰이 10/10으로 나갑니다.

전투의 함성까지 더해져 무작위긴 하지만 10딜을 주죠. (자기 필드를 유지시키는 임금잡체급)


아직 카드가 덜 공개됐지만.


크툰을 막을만한 카드가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추종자들이 전투의 함성이니 상대 고대신을 낮추는 카드가 있으면 좋겠네요.


크툰을 보면 확실히 멋진카드지만 '무작위'에 안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어 아쉽기도 하네요. (무작위 너프좀)

'한 하수인에게만 하면 어떨까' 라는 생각도 있지만요.


사기면 실바나 리로이처럼 조정할테니 상황을 봐야겠네요.


이런 카드가 나오는건 돌냥같은 위니가 판치는걸 막기위함이라고 추측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