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하스스톤

[하스스톤] 폭심만만 - 모든 카드 공개

반응형

하스스톤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
모든 카드 공개

아.. 드디어 새로운 확장팩 인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 카드가 모두 공개되었습니다.

총 135장이며 직업 당 10장의 카드와 45장의 공용 하수인이 있습니다.

이번 확장팩은 기계를 주로 다루는 확장팩입니다.  순수 기계 하수인이 39장에 기계와 연관된 카드까지 더하면 47장입니다.
확장팩의 3분의 1이 기계 관련 카드입니다.

새로운 메커니즘과 유형도 추가되었죠.
기계를 더욱 강하게 만드는 합체!
(전사, 성기사, 사냥꾼, 공용)
단 하나의 강력한 전설 주문!
아끼면 더 강해지는 오메가 카드!
그 외에도 같이 강해지는 프로젝트 카드!
(사실 그냥 평범한 주문임.)

카드를 보러 가시죠!

카드는 등급 순에 이름순으로 정렬했으며 전설 카드는 주문을 맨 마지막으로 배치했습니다.


드루이드

 이번 드루이드는 마나 사기와 나무 정령으로 정리되겠네요. 드루이드는 항상 강했고 이번에도 강할 거라 생각되네요.
특히 멜론과 원예가 등 노루가 PPAP 추며 하스스톤 하겠네요 ㄷㄷ.


사냥꾼

기계와 죽메가 컨셉인 이번 냥꾼.
고블린 폭탄을 엄청나게 밀어주었고 심지어 과거 전설 카드의 효과가 영웅 카드에 들어갔죠.
빠르게 생명력을 깎아나가는 돌냥의 위엄 대신 고블린 냥이 떠오르겠네요.
전설 주문은 죽메와 함께 사용하라는 것 같네요. 자동 공격이 아니라면 둘리 피카츄로 22뎀이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마법사

이번 마법사는 주문 공격력과 실력(운)을 밀어 주었습니다. 그야말로 실력 직업 법사. 무려 5장의 카드가 실력 카드입니다.
다른 덱들이 위니와 템포에 맞춰지는 가운데 컨트롤이 살아남을지 걱정되는군요.


성기사

이번확장팩의 최고 직업은 성기사라 생각합니다. 파워가 아니라 바로 전설 주문 때문이죠.
합체로 강력해진 자신의 괴물 같은 하수인을 부활시켜 다시 합체시키는 생각을 하니 메카 덕인 저는 너무 기쁘군요.
그 외에도 떡대가 다시 돌아오니 반갑군요.


사제

이번 사제는 버프를 통한 이득과 죽메하수인을 활용한 퀘스트덱을 주로 사용하겠네요.
퀘스트 덱의 문제였던 하수인 전개와 드로우 듀금의 인도자의 추가로 상당히 개선될 것 같습니다.


도적

과거 훔치기와 죽메를 받았던 도적.
허나 보이는 건 미라클에 템포였죠.
그 점이 거슬렸던 걸까요? 또다시 훔치기 카드와 죽메를 밀어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하스를 하면서 인상 깊었던 덱은 마트료시카 도적 덱과 핸파였습니다. 그 두 덱을 위한 카드가 나와 너무 해보고 싶군요. 야생으로 떠납니다~


주술사

주술사는 선택지가 애매하게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주문술사, 진화술사 허나 뭔가 하나씩 부족해 보이는군요.
그래도 냉동술사가 안나와서 다행이네요.
템포 정령 술사가 많이 보일것 같습니다.


흑마법사

흑마법사는 일관되었군요.
악마 위니 흑마.
과연 힐 위니 흑마를 이길지는 모르겠으나 큐브 흑마 등에 의해 컨트롤 카드를 적게 준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전사

이번 최강 이펙트를 가진 전사!
모든 하수인이 기계입니다.. 어썸!
이번 전사는 템포 기계 전사 정도가 되겠네요. 기계 전사도 해보고 싶지만 무기 프로젝트와 자동충돌망치를 넣은 컨트롤 전사를 해보고 싶네요.


공용 하수인

기..기계가 너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침묵이 없는 게 마음에 안 드는군요. 그나마 기계 하수인을 처리하는 카드를 넣어준 게 다행이네요.
꽝 전설이 2장인게 아쉽군요.
메카툰까지 3장인가??
가장 마음에 드는 건 역시 위대한 위즐뱅 님이겠네요.
반드시 만들고 해보고 싶네요.

솔직히 멋진 확장팩이지만 야생을 만들어 놓고 이런 식으로 운영하는 건 상당히 불쾌하네요. 마지막 날짜에 공개된 카드들 덕분에 예 구를 안 하기로 마음먹었네요.


이상으로 135장이 었으며 카드 평가에서 뵙도록 하죠!

귿
반응형